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정보

성공하는 여자들의 특징 - 우아하게 이기는 여자

by 소소한이야기들 2022. 10. 6.
728x90
반응형
반응형

"우아하게 이기는 여자"

책 제목부터 뭔가 모르는 끌림과 우아함이 느껴지는 책이었다

회사에서 다양성 주간 행사때 받은 책인데

고이 책장에 1년정도 가지고 있다가 펴보게 되었다

작가를 보는 순간 놀랍게도

윤여정 배우님의 동생 윤여순님이 지필하신 책으로

어떤 내용일지 궁금해하며 책을 펼쳤다

 

책의 주된 내용은 작가님이 LG에서 임원이된 일화,

미국에서 박사과정을 거치면서 경험하게된 내용

LG 생활을 하면서 경험한 회사에서의 고난 극복기

성장하면서 깨우친 지혜, 만난 멘토들과 멘토를 했던 내용이 담겨있었다

 

내용을 하나하나 읽으면서 생생하게 그 장면이 머릿속에 그려졌고

간접적으로나마 경험을 할 수있는 값진 책이었다

그래서 책을 펼치고 단 하루만에 다 읽어 버렸다

 

"워킹맘"이라는 단어는 나에게 생소한단어였다

내 아이가 태어나기 전까지...

얼마전 아이를 출산하고 나니 이제 워킹맘으로 살아야 되는 현실에

막막했던 나에게 큰 힘과 용기를 준 것 같다

워킹맘도 훌륭한 엄마, 사회인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

집에돌아와서 아이들에 말에 진심으로 귀기울여주고

회사에서는 열정적으로 사는 삶!

아직 직접경험해 보지는 못했지만 저자 윤여순님처럼

가정과 사회에 모두 충실한 멋진 워킹맘이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좀 얻었다^^

 

"너는 충분히 잘 하고있어" 라는 따뜻한 한마디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힘이되고

삶의 원동력이 되는지 멘토를 통해 삶을 긍정적으로 살 수 있는지

사례를 통해 보여주셨는다

출산 후 여러가지로 우울한 요즘,

나에게도 내 스스로

"너는 충분히 잘해왔고 지금도 잘하고있어"

라는 따뜻한 위로를 스스로 건내봤다

항상 나 스스로를 채찍질하면서 살아왔는데

가장 소중하고 중요한 존재에게 왜 이런 따뜻한 말한마디

위로를 건내기 힘들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읽으면서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윤여정 배우님과

최초 여성임원 윤여순 대표님을 키워낸 엄마는 얼마나 훌륭한 분일까 궁금했다

나도 그 엄마처럼 내 아이를 교육시키고 싶었다

이런 궁금증이 있을때 쯤 부모님에 관한 내용이 나와있었다

두분에 어머니는 6.25당시 전쟁에 쫓겨 남쪽으로 내려오게되었고

아버지를 여의면서 어린 딸3명을 홀로 키우게 되셨다

학교 보건교사로 일하면서 누구보다 열심히 사셨다고한다

두 자매가 엄마가 열심히 사는 것을 흉볼정도로

그렇게 열심히 사시는 모습을 본 자매들이 그 영향으로

본인 삶에서도 열심히 살게 된게 틀림없을 것 같다

부모에 가장 좋은 교육은 솔선수범으로 내가 아이에게 원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그 어떤 유산보다 값진 솔선수범에 모습!

나도 내 아이에게 알려주고 싶은 모습을 보여주면 함께 성장해야겠다

열심히 살고 포기하지 않는 모습!

실패해도 다시 일어서는 모습!

이 모습을 유산으로 남겨주어 어떤 역경이 닥쳐도 다시 일어나는

씩씩한 아이로 자라났으면 하는 바램이다

 

일과 육아에 지쳐있는 직장인과

내 커리어를 포기해야 하나 고민하는 분이라면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생각이 정리될 것 같다

책을 읽으면서 윤여순 대표님을 만날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고

값진 교훈들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책이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