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간단한 수제요거트 만들기 - 5분 걸려요!

by 소소한이야기들 2022. 8. 3.
728x90
반응형

유산균 발효유인 요쿠르트는 장건강과 면역기능을 활성화하는데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계실꺼에요!

다만 시중에 판매하고있는 요쿠르트는 단맛을 내기 위해

당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저는 가끔 집에서 수제요거트를 만들어서 먹고 있습니다

정말 5분도 안되는 시간만 투자하면 쉽게 요거트를 만들 수 있답니다

 

저는 요거트 만드는 기계를 한 5년준에 구매했는데

Bomman-보만요쿠르트 제조기이고 무엇보다도

요쿠르트를 1개씩 개별로 만들어 놓고 위생적으로 오래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원래는 7개 만들기 한세트인데 유리라서 한개는 꺠졌네요.ㅠㅠ

 

준비물은 요쿠르트 1개와 우유를 준비해주세요!

우유는 저지방으로 하면 요쿠르트가 안만들어지고 뭉글뭉글 순두부?! 처럼됩니다

꼭 저지방이 아닌 일반 우유를 사용하셔야되요!

그 다음 개별 용기에 요쿠르트:우유를 약 2:8 정도로 부워주세요

 

아래는 요쿠르트와 우유의 비율입니다

저는 항상 요쿠르트를 먼저 넣고 우유를 넣어서 맞춰줬어요!

이렇게 다른 용기에도 넣어주시고 뚜껑을 닫은 다음

12시간~14시간 사이로 시간을 맞춰주시면 끝입니다

시간이 되면 알람이 울리게 되어있어요!

저는 요거트에 진한맛을 느낄수 있도록 진득진득한 것을 좋아해서

14시간을 숙성시켜 먹었습니다

14시간 뒤면 아래와 같이 말랑한 고체 형태에 요거트가 완성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