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정보

2021년에도 젊은 부자되는 법! (유튜브)

by 소소한이야기들 2020. 11. 23.
728x90
반응형

 

 

 

 

 

제목 : 유튜브 젊은 부자들

지은이 : 김도윤

출판 : 2019.09

구독자 0명에서 억대 연봉을 달성한 23인의 성공비결

 

 

유튜브로 나도 과연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나한테 유튜브 채널을 운영할 재능이 있을까?

"유튜브 젊은 부자들" 제목만 봐도 부럽고 남의 이야기 같은 느낌이 들었다.

분명 부자가 된 유튜버들은 나와 같이 평범한 사람이 아닌....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많은 돈을 들여 장비를 구매하고 감각이 뛰어난 사람들일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그러나, 책장을 펴고 한장한장 읽어 나가면서 이들도 나와 같이 평범하고

한때는 백수고 여기저기 직장을 전전하던 일반 사람들이었다는 것에 매우 공감을 하였고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해주었다.

 

 

유튜브 젊은 부차 책은 크게 7 chapter로 나눠져 있으며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 부터 수익 극대화 전략과 이들의 성공과정

그리고 유튜버가 되기 위한 동기부여, 유튜브 플랫폼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한 알찬 구성이었다.

책을 읽어 나가면서 꼭 잊어 버리지 않고 메모해 두었다가 실천을 하겠다고 다짐한 구절들이 너무나 많다.

이런 노하우들이 책속에 담아져 있고, 각각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내용이 전개되고 있어 쉽고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책을 보면서 반드시 기억속에 남겨 놓아야 할 구절 몇가지를 적어보았다.

 

" 우리가 넘어야 할 유일한 벽은 촬영 장비가 아니라, 새로운 분야에 대한 두려움이다."

 

"톱 크리에이터들의 역량은 영상 편집이 아니라 유튜브 알고리즘을 파악하는 것에서 발휘 되었다"

 

"어느 유튜버에게나 할 수 있는 콘텐츠는 이미 정해져있다. '내가 좋아하거나, 내가 잘하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트렌디한 기획조건 5가지

1) 일상생활에서 아이디어를 얻기

2) 독서/영화/뉴스 등의 자료를 보기

3) 최신 트렌드 따르기

4) 다른 크리에이터들의 영상 시청

5) 시청자들의 의견과 댓글에서 좋은 아이디어 얻기 "

 

"사람들이 영상을 클릭할 수 있도록 마음을 움직이는 요소는 썸네일과 제목 딱 두가지 뿐이다"

 

"썸네일은 이미지를 강조하고 심플하며(10자이내) 어느정도 자극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제목은 키워드를 중심으로 하며 중요한 키워드를  앞에 배치하고 20자내 간결하게 만든다"

 

"유튜브 시청이 몰리는 시간대는 당연히 출퇴근 시간대이다."

 

"유튜브로 수익을 만드는 4가지 방법

1) 조회수 수익

2) 브랜드를 노출한 광고인 브랜디드 콘텐츠

3) 시청자들에게 직접 후원 받는 '수퍼챗'

4) 유튜버가 직접 제품을 판매"

 

"채널 브랜드를 활용한 제2의 수익구조 만들기

1) 또다른 채널 만들기

2) 유튜브 플랫폼의 콘텐츠를 다른 플랫폼에 납품

3) 유튜브 경험,지식을 강연이나 컨설팅하기

4) 비지니스 맨파워를 이용해 색다른 일을 하는 것" 

 

꼭 기억하고 싶은 부분에 대한 문구를 핵심만 적어보았다.

책속에는 핵심+설명+사례가 함께 있어서 이해가 쉬웠던 것 같고,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처럼 우선 한번 도전하고 시작해봐야 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