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

임신 13주차 - 기형아 검사, 몸무게 변화

by 소소한이야기들 2022. 3. 14.
728x90
반응형
반응형

임신 13주차인 예비 쑥쑥이맘입니다!
임신 13주차에 받은 기형아 검사 후기 및 몸무게 변화를 공유드리려고해요
먼저 초기 위험한 단계인 12주차를 잘~~~지나오고 병원에서 하게될 기형아검사!
저도 나이가 있어서 기형아 검사에 혹시 이상이 있지는 않을까....
검사 받기 전에 너무 걱정이 되더라고요
이렇게 걱정스러운 마음을 안고 병원에 갔습니다.

병원에서 먼저 초기 정밀 초음파 검사로 자세히 태아 상태를 확인해주셨어요
복부 초음파라서 아프지도 않고 누워서 편안하게 화면 속 아기를 보며
아기 상태, 심장소리, 크기, 3D 입체 영상사진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한 10분정도 자세히 보고 설명해주신것 같아요!
그런다음 초음파사진을 뽑아주시고 그것을 가지고 의사선생님을 만나러 갔습니다.
주말이라서....오랜기다림(30분 정도) 끝에 의사선생님을 만나 간단한 설명과
그동안 궁금했던 사항들을 물어 볼 수 있었어요!
저는 오후만 되면 두통이 왔는데 너무 심한경우에는 타이레놀 1알이나, 커피 1잔정도는 마셔도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임신전 커피 중독이었는데 임신 후 커피를 끊은 저에게 희소식....
하지만 최대한 먹지는 않으려고 합니다! (대신 디카페인으로 마시고 있어요)


의사선생님을 만나고 1차 기형아 혈액검사가있습니다.
피를 뽑는 검사이고 검사 결과는 다음 진료때 받아 볼 수 있어요!
이렇게 검사비+초음파비용까지 진료비는 7만7천원이 나왔어요
행복바우처 100만원은 출산전에 거뜬히 쓸것 같네요!
(병원 4번방문에 이미 23만원을 사용했네요^^)

입덧도 안했는데 식욕이 13주 되니 갑자기 왕성해져서 몸무게 증가가 심히 걱정이됩니다
현재까지는 임신전대비 약2kg정도 늘어난 것 같아요
임신 13주부터는 양수가 늘어나 몸무게가 늘어난다고 하니 양수 무게였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