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정보

열정은 쓰레기다

by 소소한이야기들 2021. 8. 18.
728x90
반응형
 열정은 쓰레기다 - 스콧 애덤스 지음

 3일간에 연휴를 맞이하여 읽은 책 "열정은 쓰레기다"입니다

제목만 보았을 때 열정이 쓰레기라니.... 열정밖에 가진 것이 없는 제게는 좀 절망적이었는데요

읽다 보니 재미있더라고요 제가 원래 자기 개발서 매니아라서 더 그런것 같네요!

책을 읽으면서 느낀점, 감명 깊은 구절을 정리해 봤습니다

 

억만장자의 성공비결은 욕망과 행운, 고된 노력, 결정력, 
두뇌, 위험에 대처하는 요령의 조합이 어우러져 성공한 것이다
필요한 것은 열정이 아니라 에너지


공감되는 구절이었습니다

열정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고 위험을 감수하고 하는 도전과 결단력이 따라와야지만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최근 많이 느끼고 있거든요

누구나 열심히 살기 때문에 그냥 열심히만 한다고는 절대 성공할 수 없을 것 같고

정확한 전략과 방향으로 가야 할 것 같습니다

 

현명하고 의미 있는 이기심은 시간을 들여 운동하고
제대로 먹고, 제때 건강검진을 받고, 가족과 친구들과 
즐겁게 어울리겠다는 생각이다

쓸데 없는 배려로 회사에서 일을 더하고 내 것을 못 챙기는 것보다는

현명한 이기심으로 나를 먼저 돌보라는 것이 정말 와닿았어요

회사에서 일을 하다보면 도움을 주게 되고 1번은 도움이지만 2번은 당연하게 되고 3번부터는 권리가 되더라고요

그래서 거절하는 것을 배우고 나를 먼저 돌보고 챙기를 것을 하자고 다짐하게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마음가짐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에너지를 끌어 올리고 싶다면
운동과 식사 그리고 수면을 가장 먼저 해결해야 된다


운동이야 말로 건강을 지키고 성공으로 가기위해 꾸준히 해야 할 행동이더군요!!

첫째도 체력! 둘째도 체력입니다!

 

성공이 버릇이 되면 언젠가는 크나큰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다
성공 공식 = 당신이 새로운 기술을 습득할 때마다 성공 가능성은 두배가 된다

성공하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 저는 매일 다이어리 쓰기를 다시 시작했어요!

하루하루 목표를이뤄가는 습관을 만들어 성공으로 다가갈 생각입니다

매일 목표를 적고 해야할 일을 적고 달성 미달성을 표시하고 있답니다^^

 

행복 공식 = 상상력 발휘, 스케줄 관리, 낮잠, 균형 잡힌 식사, 활동적으로 지내기
꾸준히 성장하는 운동, 취미
한번 습관이되면 의지력을 발휘하지 않고도 꾸준히 운동할 수 있다

행복공식에 의하면 저는 이미 행복한 사람이더라고요 (낮잠을 빼면)

그리고 잠시 쉬고 있던 운동도 금주부터 다시 시작해야겠다고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운동을 습관으로 만들기! 정말 쉬운 것 같으면서도 시작할 때는 의지력이 필요하지만 필수인 것 같네요!!

목표는 패자들을 위한 것이며 승자들은 시스템을 사용한다


이 부분도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회사생활 7년을 정말 열심히 했지만 지금 제게 남은 것은 회사에서 높은 직급 더 많은 업무와 책임감이네요

금전적으로는 열심히는 살았지만 현금흐름이 없고 당장이라고 월급이 없으면 생활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리고 집도 없고 (이점이 가장 스트레스네요) 노후 준비도 안된 상황이 화가 나는 부분이었습니다

지금부터 늦지 않게 승자에 편에서 서서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힘쓰고 현명하게 판단하고 살아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자기 개발서는 슬럼프에 빠져있을 때 읽으면 슬럼프 극복에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요즘 열심히 살아왔지만 만족스럽지 않고 힘드신 분들께 이 책을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

댓글